약한 영웅 드라마는 학교뿐 아니라 다양한 장소와 여러 등장인물들이 나와 단조롭지 않았고 다소 과격하고 어두운 내용이지만 주인공이 당하고만 있지 않는 캐릭터라는 점에서 약간의 대리만족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래도 폭력은 폭력을 낳으니 절대 따라 하지 마시고 오늘은 약한 영웅 스토리를 짧게 훑어 볼까요?
1. 약한 영웅 드라마는,
약한 영웅 드라마는 제목처럼 약해서 대부분 만만하게 보던 상위 1% 모범생 연시은 (박지훈)이 자신을 괴롭히던 전영빈 (김수겸)에게 반격을 하며 시작되는 이야기입니다.
평범했던 시은이는 같은 반의 숨은 고수 안수호 (최현욱)와 전학생으로 자신을 곤경에 빠뜨렸지만 비슷한 처지였던 오범석 (홍경)과 가까워지는데요. 아웃사이더 삼총사가 뭉치면서 그들을 막을 자는 없어 보였습니다.
약한 영웅 클래스 1은 약한 이미지의 학생이 뛰어난 지략과 도구를 활용한 싸움으로 변해가는 이야기인데요. 이와 더불어 그동안 세상과 담을 쌓고 공부만 해왔던 시은이 친구들과 함께 또래 아이들처럼 평범한 경험을 하게 되는 성장기이기도 합니다.
2. 약한 영웅이 재밌는 이유
약한 영웅 클래스 1은 완성도 높은 연출과 많은 비중의 액션 장면들도 훌륭한데요. 세 주연 배우의 캐스팅이 탁월해서 출연진들의 연기에 감탄이 절로 나왔습니다. 이들의 연기력은 약한 영웅 클래스 1 5화부터 더욱 부각되었는데요. 배우들의 표정 연기부터 눈빛까지 어찌나 강렬한지 드라마 후반부에 더 몰입하게 되었고 이들의 감정에도 많이 이입해서 8부작이 짧게 느껴졌습니다. 등장인물 설정도 흥미롭지만 배우들이 완벽한 연기로 재미를 더해주어서 좋았습니다.
오범석의 변화 부분이 급하게 전개되어 아쉽긴 했지만 이것을 계기로 드라마는 더 폭력적이고 손 쓸 수 없을 정도로 심각한 상황이 됩니다. 복수에 복수를 거듭하며 안타까움을 유발하는데요.
싸움 잘하는 애 다음에 또 싸움 잘하는 애가 나오는 방식의 전개라서 잠시도 쉴 틈을 주지 않고 흥미진진했습니다. 드라마를 보면서 끝없이 나쁜 짓을 하는 등장인물들에게 분노하게 되고 드라마 후반부에는 슬프고 가슴이 아팠는데요.
약한 영웅 Class 1은 이처럼 주인공들의 이야기를 위한 서사와 짜릿하고 조마조마한 액션 장면, 매끄러운 연출, 군더더기 없는 전개까지 만족스러웠습니다. 웹드라마지만 완성도가 높아 기대 이상이었는데요. 약한 영웅 클래스 1이 원작 웹툰과 비교해 아쉽다는 평도 있지만 원작을 안 본 저는 드라마를 통해 약한 영웅의 매력에 푹 빠졌습니다.
3. 약한 영웅 결말
크게 단점이라고 할만한 게 없는 드라마라 장점은 이쯤에서 정리하고 결말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약한 영웅 드라마 부제가 Class 1이라 당연히 C클래스 2 같은 부제로 약한 영웅 시즌2가 있을 거라 예상했습니다. 드라마의 완성도와 화제성을 생각하면 약한 영웅 2 제작이 희망적으로 보였는데요. 웨이브 드라마 약한 영웅 클래스 1의 결말은 상상도 하지 못한 전개였습니다.
연시은, 안수호, 오범석은 서로를 위하는 사이가 되었지만, 범석은 영이 (이연)의 등장과 전에 다니던 학교의 학생들을 만나 변합니다. 결국 오범석은 안수호를 적대적으로 대하고 일진들과 어울리는 등 달라지는데요.
끝내 안수호에 대한 증오감으로 범석은 강우영 (차우영)에게 돈을 주고 수호를 손봐달라고 부탁합니다. 하지만 우영은 과거 수호에게 진 적이 있어 이들은 수호를 철저하게 당하게 하려고 오토바이를 망가뜨려 수호가 다치게 하는 치사한 짓까지 합니다.
수호의 생일날, 범석은 영이를 이용해 수호를 불러내려 합니다. 하지만 시은이 수호의 휴대폰의 메시지를 먼저 보게 되고, 시은 홀로 이들을 찾아갔다가 집단으로 폭행을 당하고 병원에 입원하게 됩니다. 하지만 시은은 이 일을 수호에게 비밀로 하는데요. 시은이 결석하는 것을 이상하게 여긴 수호는 결국 모든 것을 알게 되고 복수를 하러 갑니다.
체육관에서 우영과 수호는 정식 대결을 하게 되고 수호의 승리로 끝나려는 찰나 일진 1의 방해로 수호는 집단 폭행을 당합니다. 상황의 심각성을 눈치챈 범석 아버지의 보좌관은 상황을 무마하고 수호는 혼수상태로 병원에 입원합니다.
시은은 깨어나지 못하는 수호를 보고 전영빈의 학교를 찾아가 당시 상황을 알게 되고 강우영을 찾아가 복수합니다. 그리고 같은 반 일진들까지 소화기로 응징하며 폭주!
수호는 깨어나지 못하고 영이는 자책감에 떠나 시은과 연락이 되지 않고, 범석은 유학을 떠납니다. 시은이는 범석이 아버지 때문에 다른 학교로 전학 갈 수 없게 되고 유일하게 자신을 받아준 은 장고로 전학을 가게 되는데요.
이곳의 첫날부터 또 시은이를 건드린 이가 있었으니! 예상 범위를 벗어나지 않는 이에게 시은이 참 교육을 보여줄 것 같은데.. 그것은 다음 시즌에 계속될 듯합니다.
약한 영웅 클래스 1에서 연시은도 좋지만 최애 캐릭터는 안수호였는데요. 아니 우리 수호천사를 이렇게 만들다니요! 너무 충격적이어서 말이 안 나오고 그래도 깨어나겠지 하는 희망을 가졌는데 끝내 정신을 차리는 장면이 없어서 너무 슬펐습니다. 연시은이 다른 학교로 전학을 가면서 벽산 고의 이야기가 마무리되어 약한 영웅 2에서 안수호가 등장할 가능성은 낮아 보이는데요.
안수호가 어떻게 되는지 궁금해서 원작 웹툰을 찾아보니 약한 영웅 클래스 1 결말 부분이 웹툰의 시작 부분이라고 했습니다. 웹툰에서 수호는 깨어나지 못하다 정상적인 생활을 할 수 없는 상태라고 이후 등장하지 않는 듯했습니다. 다친 이유가 달라 드라마와 웹툰이 다를 수도 있겠지만 당연히 다음 시즌에도 수호가 나올 줄 알았는데 너무 충격이었습니다.
연 시은 X안수호 케미가 좋았는데 이 조합을 이제 볼 수 없을 것 같아 아쉽습니다. 수호를 이렇게 보낼 수 없으니 약한 영웅 수호 스핀 오프라도 만들어주세요!!
은 장고에서도 조용히 살기는 망한 연시은. 게다가 연합 관련 이야기도 나오면서 싸움 잘하는 새로운 등장인물들도 나올 것 같아 어쩌면 연시은의 성장기는 이제 시작일 것 같습니다.
약한 영웅 클래스 1을 재미있게 봐서 약한 영웅 클래스 2도 빨리 나왔으면 합니다. 웨이브가 이런 띵작을 한 번에 다 공개해서 칭찬해 주고 싶은데요. 배우 박지훈, 최현욱, 홍경의 활약이 빛나는 약한 영웅 클래스 1은 총 8부작으로 웨이브에서 감상할 수 있습니다. 웨이브 드라마로 강력 추천!
'지금이순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드디어 깨졌다, 월드컵 개최국 첫경기패해 92년 만, 카타르 불명예 (0) | 2022.11.21 |
---|---|
도어스테핑 로비 가림막으로 알아보는 도어스탬핑 의미 (0) | 2022.11.21 |
케이뱅크 접속 중단 사태, 배상처리 되어야 하나? (0) | 2022.11.19 |
2002 월드컵 처럼 거리응원 다시 가능할까?, 붉은 악마 추진 중 (0) | 2022.11.19 |
29층 택배 기사, 이제 본업 징계 위기까지 겪어 인생 순간 불행 (0) | 2022.11.1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