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t the sack 잠을 자러 가다 영어로? ㅣ “Hit the sack”는 “잠자리에 들다”, “잠을 자러 가다”라는 뜻의 영어 표현으로, 주로 피곤하거나 하루를 마감하고 싶을 때 사용하는 일상적인 구어체 표현입니다. 이 표현은 캐주얼한 대화에서 자주 등장합니다.
“Hit the sack”은 잠을 자러 간다는 의미로, “잠자리에 들다”를 뜻합니다. 여기서 “sack”은 침대나 잠자리를 의미하며, “hit”은 단순히 움직임을 강조하는 동사입니다. 이 표현은 하루의 끝에서 자연스럽게 사용됩니다.
A: What are your plans for tonight?
B: Nothing much. I’m just going to hit the sack early.
(A: 오늘 밤 계획 있어?
B: 별거 없어. 그냥 일찍 잠자리에 들려고 해.)
A: You look tired. Are you okay?
B: Yeah, I’m fine. I just need to hit the sack.
(A: 너 피곤해 보여. 괜찮아?
B: 응, 괜찮아. 그냥 잠자리에 들어야 해.)
“Hit the sack”은 피곤하거나 하루를 마무리하며 잠자리에 들고 싶을 때 사용하는 실용적인 표현입니다. 일상 대화에서 자연스럽게 사용할 수 있으며, 특히 캐주얼한 대화에 적합합니다. 다음에 피곤할 때 “I’m going to hit the sack!”이라고 말해 보세요.
2025.01.04 – [언어/영어] – Don’t cry over spilled milk 이미 일어난 일에 대해 후회하지마 영어속담
고객대응 영어 smooth something over, make amends, win someone over 고객과의 대화에서 ‘말 한마디’가 신뢰를…
Tempus AI 완벽 가이드 (2025년): AI 정밀의학 혁신의 중심 기업정밀 의학(Precision Medicine)이라는 단어가 이제는 익숙해졌지만,…
탑런토탈솔루션 2025 주가전망: OLED M&A로 날아오를까? 요즘 주식 시장에서 ‘탑런토탈솔루션(336680)’이란 이름을 자주 보셨나요? 이 회사는…
2025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수익률 완벽 가이드 삼성전자 주식에 관심 있는 분이라면 ‘배당금’이란 단어를 한 번쯤…
2025 희망저축계좌2 완벽정리: 월 10만 원으로 1,000만 원 만드는 법 ‘월 10만 원으로 1,000만 원…
2025년 주거급여 총정리 자격, 금액, 신청 꿀팁까지 한눈에! 요즘처럼 월세·전세·관리비까지 모두 오르는 시대에, 정부의 주거급여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