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이순간

2022 월드컵 최종 명단 공개

아보다 2022. 11. 14.
반응형


파울루 벤투 감독이 2022 카타르 월드컵 본선에 나설 한국 축구국가대표팀 26명의 최종명단을 발표했습니다.
벤투 감독은 아이슬란드와 평가전을 마친 후 12일 토요일 오후 1시 기자회견에서 카타르 월드컵에 참가할 최종명단 26명을 발표했습니다.

이번 2022년 태극마크를 달고 국위 선양할 선수들을 알아보는 시간을 갖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자 준비되셨나요? 그럼 출~발!

월드컵을 향한 26명 태극전사가 확정되었다


1. 최종 엔트리 26명 선발


골키퍼는 그동안 기회를 받았던 김승규(알 샤밥), 조현우(울산), 송범근(전북)이 뽑혔습니다.

수비수는 김민재(나폴리), 김영권(울산), 권경원(감바 오사카), 조유민(대전), 김문환(전북), 윤종규(서울), 김태환(울산), 김진수(전북), 홍철(대구)이 발탁되었습니다.

아쉽게도 박지수(김천 상무)는 11일 아이슬란드와의 평가전에서 인대 파열 부상을 입어 이번 월드컵에 참가를 못하게 되는 불운을 겪었네요.

미드필더 진에는 정우영(알 사드), 손준호(산둥), 백승호(전북), 황인범(올림피아코스), 이재성(마인츠), 권창훈(김천 상무), 정우영(프라이부르크), 이강인(마요르카), 손흥민(토트넘), 황희찬(울버햄튼), 나상호(서울), 송민규(전북)가 뽑혔습니다.
확실히 미드필더 진영에서 많이 뽑혔네요. 또한 그 이름 하나하나가 대단합니다.

안와골절을 입은 손흥민이 이번 월드컵에 참가할 수 있을지 관심이 쏠렸는데 다행히도 승선하였습니다. 또한 이강인도 명단에 포함됐습니다.

공격수는 황의조(올림피아코스), 조규성(전북)이 참가합니다.  역시 깜짝 발탁은 없었고 제가 예상했던 엔트리와 비슷하네요.

2. 조별 예선 언제 ?


한국은  이 정예 멤버 26인으로 오는 24일 우루과이와 첫 경기를 시작으로, 28일 가나, 12월 3일 포르투갈과 조별리그 경기를 치릅니다
이번에는 16강을 넘어 더 높은 순위로 마감하길 바라봅니다.

감사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