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언가 하고 싶지 않다’라고 하면 I don’t want to~ 구문이 먼저 떠오릅니다. 그런데 귀찮아서/ 그럴 기분이 아니어서/ 그냥 하기 싫어서의 느낌을 살려서 말하려는 원어민들의 표현을 배워봅니다.
*I didn’t feel like ~ing
무엇을 하고 싶지 않았다(귀찮아서/ 그럴 기분이 아니어서/ 그냥 하기 싫어서)
*I didn’t want to
뭔가 이유가 있어서 하고 싶지 않은 느낌
주말에 어디 나가고 싶지 않아서 그냥 집에 있었어요. I didn’t want to go anywhere on the weekend.
→I didn’t feel like going anywhere on the weekend. So, I just stayed home.
*I didn’t feel like ~ing
무엇을 하고 싶지 않았다(귀찮아서/ 그럴 기분이 아니어서/ 그냥 하기 싫어서)
I didn’t feel like going anywhere on the weekend.
예) 친구가 영화 보러 가자고 했는데
but I didn’t feel like watching a movie.
*I didn’t want to
뭔가 이유가 있어서 하고 싶지 않은 느낌
I didn’t want to go anywhere on the weekend. So, I just stayed home.
-상대방이 왜 그런거야?라고 물어볼 여지가 있음
예문 만드실 때 유의 사항 :
– 가능하면 과거에 있었던 일이나 앞으로 있을 일에 관한 내용이어야 합니다. 평소에 귀찮게 느끼는 일에 대해서는 이번 표현이 어울리지 않습니다. (평소에 귀찮게 느껴지는 내용은 ‘It’s a hassle to ..’ 혹은 ‘….. is too much trouble.’ 와 같이 적합한 표현이 따로 있습니다)
<<I don’t feel like + ~ing ~을 할 기분이 아니야>>
I feel like ~ing
~할 기분이야, ~하고 싶어
*I feel like ~처럼 느껴지다/ 원하다
◈ I feel like eating out tonight.
나 오늘 외식하고 싶어.
*eat out 외식하다
◈ You feel like going for a walk?
산책하러 갈래?
◈ Feel like having a drink with me tonight?
오늘밤 나하고 술 한잔 할래?
◈ What do you feel like eating?
뭐 먹고 싶어?
◈ So, What do you feel like eating? Chinese or Italian?
그래서, 뭐 먹고 싶어? 중국음식 아니면 이탈리아 음식?
I don’t feel like + ~ing ~을 할 기분이 아니야
▶I don’t want to~ → I don’t feel like + ~ing
무엇이 하고 싶지 않다 → ~할 기분이 아니야
<친구가 어디 가자고 할 때>
I don’t want to go. → Sounds fun, but I don’t feel like going.
난 가고 싶지 않아. → 재미있겠지만, 별로 안가고 싶네.
◈ I already texted him. I don’t feel like going.
난 이미 그에게 문자했어. 가고 싶지 않아.
바이낸스가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주가를 기반으로 최대 50배 레버리지 투자를 가능하게 한 파생상품을 출시했습니다. 국내에서는 상상조차…
조원희 KBS 해설위원은 2026년 월드컵 남아공전 후반 교체 선수 옌스 카스트로프의 활발한 플레이를 확인할 수…
정부가 촉법소년(형사미성년자) 연령 기준을 만 14세에서 만 13세로 조건부 하향하는 방향으로 결론을 내렸습니다. 이는 살인,…
2026년 6월 28일 오전 6시 미국 필라델피아에서 열리는 가나와 크로아티아의 L조 최종전 결과가 한국의 32강…
스페이스X가 오는 7월 7일부터 나스닥100 지수에 공식 편입됩니다. 나스닥 거래소는 26일 공식 공시를 통해 결정을…
2026년 6월 27일 기준 SNS를 중심으로 인천과 김포에서 촬영된 ‘마약 의심’ 영상들이 잇따라 공유되고 있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