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일상다반사'

중국발 입국인 PCR 전수 의무 검사

중국과 비지니스 하는 제 업무 특성상 매일 대화하고 있죠.

요즘 중국 코로나 환자의 수가 기하 급수 증가하는 것을 많이 느낍니다.

이에 우리나라도 중국의 코로나19 대유행에 따라 정부가 중국에서 들어오는 입국자에 대한 전수 검사 실시를 유력 검토 중인 것으로 발표되었습니다.

이 소식 간략하게 정리하며 알아보겠습니다.

정부는 PCR(유전자증폭) 검사를 원칙으로 하되, 먼저 입국 전 음성확인서 제출을 의무화하고 중국을 오가는 항공편을 감축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아 중국 오가는 비행기표 가격이 또 오를 것 같네요.

정부는 중국발 입국자에 대한 검사 체계를 강화하는 세계적 흐름에 맞추면서, 신종 변이 바이러스 유입을 최대한 막으려는 조치라고 그 배경을 설명했죠

중국발 입국인 PCR 검사 수위 상승 예상

중국 코로나 상황 심각해


중국발 코로나19 리스크는 점차 현실이 되고 있죠

이달 현재까지 해외 유입 확진자 1,849명 중 중국발 확진자는 15.1%(278명)이였습니다.

중국이 ‘제로 코로나’ 정책을 고수한 지난달에는 1.1% 였으니 한 달 새 약 15배로 증가한 수치입니다.

방역당국은 이런 상황을 고려해 중국발 입국자 전원에 대한 PCR 검사가 불가피하다고 보고 있죠.

변이 감염 유무를 파악하려면 PCR 검사가 필요하기 때문이고 특정 지역 내 확진자가 폭증하면 신종 변이 바이러스가 출현할 수 있는데, 현재 중국이 그런 상황입니다.

방역당국은 이미 중국발 확진자에 대한 전장유전체(총유전자 염기서열) 분석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정부가 일상회복 추진으로 국내 입국 후 PCR 검사를 축소한 상황이라 시행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중국발 국내 입국인 강화 방법


중국 내 확진자가 치솟는 만큼 할 수 있는 조치부터 실시한 뒤 추이를 보며 방역을 강화할 것으로 보입니다.

정부는 PCR 검사 체계를 재정비하는 동안 입국 48시간 전 PCR 음성확인서 제출을 의무화하는 쪽으로 가닥을 잡았죠.

중국 정부가 입국자에게 음성확인서 제출을 요구하는 만큼 상호주의에 따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중국발 입국자 코로나 검사 까다로워져

조치 방안 확정은 언제 ?


방역 당국은 국가감염병위기대응자문위원회를 열어 중국 대상 추가 방역 조치를 이미 논의를 마쳤습니다.

자문위 논의 내용을 바탕으로 30일 오늘 한덕수 국무총리가 주재하는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대응 계획을 확정해 발표할 계획입니다.

urjent

Share
Published by
urjent

Recent Posts

약국의 코스트코? 서울 창고형 약국 가격 비교 총정리

약국의 코스트코? 서울 창고형 약국 가격 비교 총정리 요즘 뉴스나 커뮤니티를 보면 ‘창고형 약국’이라는 단어가…

20시간 ago

입춘대길 의미부터 붙이는 시간까지 — 봄을 여는 전통 가이드

입춘대길 의미부터 붙이는 시간까지 — 봄을 여는 전통 가이드  한 해의 첫 절기인 입춘은 겨울이…

23시간 ago

소상공인 경영안정 바우처 신청 시작! 25만원 지원 완벽 가이드

소상공인 경영안정 바우처 신청 시작! 25만원 지원 완벽 가이드  요즘 공과금과 4대 보험료 부담이 커졌죠.…

2일 ago

신라면 골드 vs 원조 신라면 맛·향·식감 비교 어떤 차이가??

신라면 골드 vs 원조 신라면 맛·향·식감 비교 어떤 차이가??  마트 진열대에서 금빛 포장이 번쩍—호기심에 한…

2일 ago

2026 밀라노 동계 올림픽 중계 JTBC 네이버 치지직으로 보는 법 총정리

2026 밀라노 동계 올림픽 중계 JTBC 네이버 치지직으로 보는 법 총정리 여러분은 상상하셨나요? 솔직히 이번…

3일 ago

50부작 가족로맨스 사랑을 처방해 드립니다 따뜻한 감성 리뷰

50부작 가족로맨스 사랑을 처방해 드립니다  따뜻한 감성 가족드라마가 나왔네요! 여러분들은 보셨어요? 요즘 주말마다 TV 앞을 지키게…

3일 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