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은 기본적으로 띠잉~ 하는 시동음, 즉 부팅음이 있기 때문에 카페나 도서관 등 공공장소에서 사용할 때나 저녁시간에 켤 때 긴장을 하면서 켜야 합니다.
생각보다 부팀음이 크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맥북의 시동음을 끄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시동음이 그리워지신 분들은 다시 켜실 수도 있습니다.
시동음을 끄는 방법에는 몇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항상 음량을 0으로 유지하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까먹고 음량을 늘려 놓고 끄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다음 2번의 방법을 추천 드릴게요
시스템 환경설정 >사운드 >시작시 사운드 재생
이전에는 이 위치에 메뉴가 없었는데 생겨난 것으로 보입니다.
맥북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터미널을 이용해서 명령어로 부팅음을 아예 끌 수 있습니다.
터미널은 응용 프로그램에서도 찾을 수 있고 Spotlight를 이용해서 terminal을 검색하셔서 열 수 있습니다.
Sudo nvram StartupMute=%01
0와 1에서 동작하는 컴퓨터에서 Mute이기 때문에 0이 끄는 것입니다.
sudo 명령어를 통해서 관리자 권한으로 명령어를 실행하는 것이기 때문에 패스워드 입력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Sudo nvram StartupMute=%00
다시 00으로 돌려놓아 주시면 부팅 시동음을 다시 들으실 수 있습니다.
어때요? 간단하지요? 맥북도 어렵지 않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MC몽·차가원 120억 분쟁 전말, 원헌드레드의 몰락 이유 최근 연예계와 재계가 동시에 주목한 이름이 있습니다. 바로…
ENA 새 드라마 ‘아이돌아이’ 살인사건과 로맨스의 경계 2025년 12월 22일부터 ENA에서 방영될 예정인 월화드라마 ‘아이돌아이’는…
break up vs break off 완전 정리! 영어 원어민이 구분하는 관계의 끝 영어를 배우다 보면…
Get it over with vs Get it done 원어민이 느끼는 진짜 차이 영어를 공부하다 보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