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레스토랑에서 자주 있을 수 있는 상황을 영어로 어떻게 표현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주로 음식이나 서비스에 대해 묻는 질문에 답하는 방법과 불편한 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는 표현들을 다뤄보겠습니다.
How do you like your food so far? / Everything is just perfect!
식사가 시작되고 웨이터가 “지금까지 식사는 어때요?”라고 묻는다면, How do you like your food so far? 라고 물어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so far는 지금까지라는 뜻으로, “앞으로 상황이 바뀔 것”을 암시하지 않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시:
Great! If there’s anything you need, just let me know. OK?
웨이터는 서비스를 마친 후에 손님이 필요할 것이 있는지 물어봅니다. 이때 If there’s anything you need, just let me know. 라는 표현을 사용해 요청을 받는 형식으로 말을 합니다. 이런 표현은 다른 상황에서도 유용하게 쓰일 수 있습니다.
예시:
Will do… Gosh, he’s been bugging us with the same question over and over again.
남편은 웨이터의 반복적인 질문에 불편함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over and over again는 계속 반복되는 상황을 강조하는 표현으로, 이때 bug는 귀찮게 하다, 짜증 나게 하다라는 뜻으로 사용됩니다.
예시:
Why can’t he just let us finish our meal?
남편은 웨이터가 계속 끼어드는 것에 불편함을 느끼며 Why can’t he just let us finish our meal? 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let은 허락하거나 두다라는 뜻으로, 여기서는 ‘그냥 두지 못하는 이유가 뭐냐?’라는 의미로 사용되었습니다.
예시:
Oh, don’t be so hard on him. He’s just doing his job.
아내는 남편이 웨이터에게 너무 매정하게 굴지 않도록 주의를 줍니다. be hard on은 매정하게 굴다라는 의미로, 누군가에게 너무 냉정하게 대하거나 비판할 때 사용합니다.
예시:
영어로 표현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을 복습해 보세요. 아래는 응용할 수 있는 예시들입니다.
이렇게 레스토랑에서 벌어질 수 있는 상황에서 영어 표현을 익히면, 다양한 서비스 상황에 대해 자연스럽게 대화할 수 있습니다. 식사 중 불편한 상황이 생기면, 이번에 배운 표현들을 활용해 보세요!
2024.11.14 – [분류 전체보기] – 레스토랑 식당에서의 유용한 영어 표현 a party of two, porch, afford, by the window
1년간 문자만 보낸 딸… 충격적 김치냉장고 살인사건 전말 2025년 10월, 온 국민을 충격에 빠뜨린 ‘김치냉장고…
APEC 2025 정상회의, 미중 정상회담과 K팝 홍보로 기대감 최고조 경주에서 열릴 APEC(아시아 태평양 경제 협력체)…
11년간 키운 딸이 친딸이 아니었다는 충격적인 진실 혼전임신으로 시작된 결혼, 11년간의 헌신, 그리고 밝혀진 배신.…
AI 배우, 할리우드의 충격과 분노 네덜란드 제작사가 선보인 AI 배우 틸리 노우드의 등장에 할리우드가 강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