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ce yourself 천천히 해 영어로 쉽게 말해보자 ㅣ “Pace yourself”는 일이나 활동을 할 때 자신의 속도를 조절하며 과하지 않게 천천히 진행하라는 의미의 표현입니다. 주로 몸이나 마음에 무리를 주지 않도록 할 때, 혹은 지속적인 노력을 요구하는 상황에서 사용됩니다. 이 표현은 과도한 피로를 피하고, 일정한 속도로 일을 하라는 조언을 담고 있습니다.
“Pace yourself”는 원래 경주나 운동에서 비롯된 표현입니다. 경주나 달리기에서 “pace”는 달리는 속도를 의미하며, 지나치게 빨리 달리면 후반에 지치기 때문에 적당한 속도로 자신의 페이스를 유지해야 한다는 원칙이 적용됩니다. 이를 바탕으로, 이 표현은 일상생활에서도 과로를 피하고 지속적인 성과를 내기 위한 방법으로 확장되어 사용됩니다.
“Pace yourself”는 기본적으로 ‘자신의 속도를 조절하라’는 의미로, 보통 긴 시간 동안 에너지를 아끼며 일을 할 때 사용됩니다. 이를 통해 무리하지 않게 목표를 달성하고, 피로를 최소화하며 최상의 결과를 낼 수 있다는 점에서 중요한 표현입니다.
A: “I have so much work to do, I don’t know how I’m going to finish it all.”
B: “Pace yourself and take breaks. You’ll get through it.”
(A: 할 일이 너무 많아서 다 끝낼 수 있을지 모르겠어요.
B: 속도를 조절하고 쉬어가며 하세요. 결국 끝낼 수 있을 거예요.)
A: “I’m really tired after that workout, but I still have a few more sets to do.”
B: “You should pace yourself. It’s better to take your time and not overdo it.”
(A: 그 운동 끝나고 정말 피곤한데, 아직 몇 세트 더 해야 해요.
B: 속도를 조절하세요. 시간을 두고 과도하게 하지 않는 게 더 나아요.)
“Pace yourself”는 자신의 속도를 조절하며 무리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목표를 향해 나아가라는 의미의 표현입니다. 이 표현은 일상 대화뿐만 아니라 운동이나 작업, 심지어 감정적인 상황에서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말입니다. 무리하지 않고 천천히 하며 자신에게 여유를 주는 것이 중요함을 강조하는 표현으로, 과도한 피로나 스트레스를 피하고 지속적인 성과를 얻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Pace yourself, 속도 조절, 과로 방지, 일상 표현, 영어 회화, 자기관리, 운동 표현
2023.09.18 – [언어/영어] – 시간이 조금 남았어, 돈이 많이 안 남았어 영어로 left 단어 활용
시간이 조금 남았어, 돈이 많이 안 남았어 영어로 left 단어 활용
영어든 한국말이든 일상적으로 정말 많이 쓰는 표현인 ‘시간이 많이 남았어’, ‘돈이 별로 안남았어’에서 처럼 무엇이 ‘남았다’라는 표현을 ‘left’라는 단어 하나로 간단히 표현하는 것을 배워봅니
aboda.kr
11년간 키운 딸이 친딸이 아니었다는 충격적인 진실 혼전임신으로 시작된 결혼, 11년간의 헌신, 그리고 밝혀진 배신.…
AI 배우, 할리우드의 충격과 분노 네덜란드 제작사가 선보인 AI 배우 틸리 노우드의 등장에 할리우드가 강력…
군 지휘관 징계 논란과 군인복무기본법 16조 개정 논의 국방부의 징계 절차와 '입틀막법' 논란 속에서 군인의…
삼성과 SK, OpenAI와 손잡고 700조 AI 프로젝트에 뛰어들다! 글로벌 AI 패권 경쟁 속에서 한국의 위상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