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일상다반사'

‘잘못 가입한 보험’ 미리 피하세요

주변 지인들이 소위 ‘잘못 가입한 보험’ 에 대해 고민을 많이 하십니다.

특히 지인이나 소개를 통해 보험 가입 이후의 내용이 가입할 때의 내용과 달라서 당혹스러워하는 분이 많으세요.

그런데 말입니다. 들어보면 대부분 반응이 다음과 같이 비슷합니다.

① 모두 다 보장된다고 하던데 문제 있나요?

② 이런 경우는 보장 안된다고요?

③ 이런 보장도 들어 있었나요?


그 중에서도 이런 반응을 주로 보인 몇 개의 보험상품들이 있어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가입하고 나중에 알면 반드시 후회하는 상품을 알아보겠습니다.

‘잘못 가입한 보험’ – 종신보험이라 쓰고 저축보험으로 읽는다


이 상품은 여전히 문제가 많은 상품입니다. 가입할 때는 분명 저축보험이라고 했어요. 심지어 보장이율이 2~4%대라고 하고 마트 앞 판촉대에서 은행이름으로 고이율 상품이라고 판매를 합니다.

아니 죽어야 보장되는 종신보험을 왜 사회 초년생에게 가입 권유 하냐구!


그런데 가입 후 알게됩니다.

사실은 종신보험이라는 보장성보험을 가입했다는 것을요.

게다가 종신보험은 가족을 위해 가장들이 가입하는 보험인데 심지어 나이가 어림에도 불구하고 가입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종신보험이 무조건 나쁘다는 게 아니라 정작 필요한 시기에 가입을 안하는 거와 모르고 가입하는 게 문제입니다.

연금주는 종신보험도 종신보험


100세 시대, 노후 보장을 위해 기본적으로 가입하는 보험은 연금보험입니다.

그런데 연금보험인지 알고 가입하였는데 나중에 알고 보니 종신보험인 경우에요.

연금보험과 종신보험은 목적 자체가 다릅니다.

연금을 사칭한 종신보험은 이름을 ‘연금주는 종신보험’ 이라고 표현해야 합니다. 감독원에서 헷갈린다고 이름을 명확하게 하라고 가이드를 내렸습니다.

보험도 그 목적에 따라 달라집니다


노후생활을 위한 연금이 목적이면 사업비가 종신보험보다 저렴한 연금보험을 가입해야 해요.

종신보험을 가입하고 연금보험을 가입하는 경우는 반드시 피해야 합니다.

오늘도 보험상식 알아봤는데요,
많은 도움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urjent

Share
Published by
urjent

Recent Posts

it goes without saying 뜻과 쓰임 당연한 표현 완전정리

it goes without saying은 '말할 필요도 없다', '자명하다'라는 뜻의 관용구입니다. 이 표현은 동의·상식·자연스러운 전제 등을…

2일 ago

you’re overreacting 뜻과 쓰임 과민반응 지적, 언제 안전할까?

you're overreacting 뜻과 쓰임 과민반응 지적, 언제 안전할까? you're overreacting은 상대의 반응이 지나치다고 말할 때…

2일 ago

suck it up 뜻과 쓰임 이를 악물고 버티라는 표현 완전 정리

suck it up은 구어체로 '이를 악물고 참아라/감내해라'는 뜻입니다. 상황에 따라 동기부여적 격려(힘든 일을 견디라는 의미)로…

2일 ago

I don’t get you at all 뜻과 뉘앙스 무례일까? 친근할까?

I don't get you at all는 직역하면 '난 너를 전혀 이해 못하겠어'입니다. 혼란·실망·비난·장난 등 다양한…

2일 ago

We’ll get through this 뜻과 쓰임 위로·연대 문장 완전 정리

We'll get through this는 위로와 연대를 담는 영어 표현으로, 함께 이겨내겠다는 뜻을 전합니다. 이 글은…

2일 ago

I’m outta here 뜻과 쓰임 구어체 퇴장 표현 완전 정리

I am outta here는 구어체로 ‘난 이제 떠난다/여기서 나간다’는 뜻입니다. outta는 out of의 축약형으로 즉각적…

2일 ago